최종편집 2024-04-19 03:47 (금)
가금전염병 청정지역 선포 추진
가금전염병 청정지역 선포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5.2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가금전염병 중 뉴캣슬병은 법정 1종 가축전염병으로 가금농장에 가장 큰 피해와 손실을 초래하는 질병으로, 소 및 돼지전염병에 이어 전국 최초 가금전염병 청정화 계획을 수립하고, 세부 로드맵을 확정해 본격 추진키로 했다.

이 로드맵은 그동안 관련 규정을 검토하고 국립수의과학검역원과 협의를 거쳐 올해 상반기 농림부의 승인을 받아 세부 로드맵을 확정하기로 했다.

가금전염병 청정지역 선포 추진은 올해 5월 중 관계 기관.단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계획수립에서 청정화 선포과정에 이르기까지 방역기관 전문가 및 가금생산자 단체와 학계를 포함한 TF팀을 구성.운영키로 했다.

6월중 청정화 추진 세부계획이 확정되면 1단계로 올해 7월부터 본격적인 청정화에 따른 방역관리와 모니터링 혈정검사가 진행된다.

내년에도 도계장 및 전 가금사육농가에 항원.항체 확인검사를 하게 되며, 뉴캣슬병 양성판정이 되면 정부지원 살처분 조치가 이뤄진다.

이어 2009년에는 국제수역사무국(OIE) 규정에 부합한 청정지역선포 요건을 모두 갖춰 전국 최초 청정지역을 선포하게 되며, 국제수역사무국에 보고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