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37 (목)
서귀포시, '아이돌보미'서비스 호응
서귀포시, '아이돌보미'서비스 호응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5.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서 운영하고 있는 '아이돌보미' 지원 사업이 지난 10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가운데 직장을 다니고 있는 바쁜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일주일만에 32가정이 아이돌보미 이용 회원으로 가입신청 했고 그중 4가정이 아이돌보미 파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아이돌보미'는 야간근무나 집안행사 등 갑작스런 상황으로 아이를 맡길 곳이 없을 경우 수요자 일부 부담으로  아이를 돌봐 주고 있는 서비스로 서귀포시는 '아이돌보미'사업을 실시하기 위해 효과적인 대화기법, 식습관 지도 방법 및 동화구연 등에 대한 이론과 사례중심의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한 37명의 아이돌보미들을 양성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한 한 직장인 주부는 "퇴근 시간이 늦어지면 늘 아이 생각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아이돌보미를 만나면서 정서적으로도 큰 안정을 찾아간다"고 말했다.

앞으로 서귀포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돌보미 보수교육 및 이용가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평가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아이돌봄  서비스 질 향상뿐만 아니라 인성교육의 현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