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김태환 도정, 해군기지 추진 자격 없다"
"김태환 도정, 해군기지 추진 자격 없다"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5.14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공동선언제주실천연대는 14일 성명을 내고 "평화와 화해, 상생의 시대에 군사기지 건설로 제주도를 요새화하고 전쟁의 요충지로 만들려는 김태환 도정은 지금이라도 자진퇴진으로 그동안 도민사회를 혼란으로 내몬 것을 반성하라"고 촉구했다.

남북선언실천연대는 "말바꾸기, 막무가내식 졸속추진으로 주민들을 이간질 시키고 도민사회의 갈등을 야기하던 김태환 도정은 이제 마지막 남은 이성까지 상실한 것인가"라며 "도의회에서 공군기지 의혹이 풀릴 때까지 여론조사 결과 발표를 연기해달라고 요청한지 얼마나 지났다고 도청 문까지 걸어 잠그며 일방적으로 결과를 발표하느냐"고 비난했다.

이들은 "남북공동선언제주실천연대는 작년부터 수차례에 걸쳐 김태환 도정의 해군기지 밀실추진, 졸속추진, 이면합의를 규탄해 왔다"면서 "해군기지 추진에 이어 공군기지까지 그 의혹이 불거져 도민사회에 혼란을 조장해온 김태환 도정은 해군기지 건설을 추진할 자격이 없다"고 역설했다.

남북선언실천연대는 "평화의 섬, 청정제주에 군사기지는 양립할 수 없다"며 "고작 700억으로 제주도민의 생존권을 벼랑 끝으로 내몰고 후손들에게 물려줘야하는 제주땅에 오염물질로 뒤범벅이 될 군사기지 강행을 추진하는 김태환은 제2의 이완용이나 다름없다"고 맹비난했다.

남북선언신천연대는 또 "계속해서 밀실행정, 이면행정으로 군사기지 강행을 추진한다면 지사퇴진운동까지 불사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