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강정마을에 세계 최고 미항 건설"
"강정마을에 세계 최고 미항 건설"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5.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 홍보관리실, 해군기지 유치동의 환영

제주도가 14일 제주해군기지와 관련한 여론조사를 발표함에 따라 찬.반측의 성명이 잇따르고 있다.

국방부 홍보관리관실은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특별자치도와 도민 여러분께 현명하신 결단을 통해 제주해군기지가 제주도에 건설될 수 있도록 동의해 주신데에 대해 크게 환영하면서 제주도와 도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국방부는 찬성이 가장 높은 지역에 해군기지를 건설토록 하겠으며 지난 13일 국방장관이 제주특별자치도를 방문했을 때 제주도민 여러분들께 약속드린 사항에 대해 제주도 및 해당지역 주민들과의 협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협의 및 사업추진 과정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및 해당 지역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구체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제주해군기지가 제주도의 자연환경에 부합하도록 친자연.친환경적인 가장 아름다운 미항으로 건설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또 공군기지와 관련해서는 "국방부는 제주도에 전투기대대를 배치할 계획이 없음을 분명히 밝히며 필요하다면 MOU에도 반영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