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북군 5일시장 시설.경영 현대화 사업 '기대'
북군 5일시장 시설.경영 현대화 사업 '기대'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5.05.1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제주군은 시설.경영 현대화 사업을 동시추진해 오일시장의 경쟁력과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북제주군에 따르면 한림과 세화 오일 시장에 30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시설현대화를 한데 이어 한림 오일 시장에 도내 9개소 오일장 중 최초로 5억원을 투입, 현대식 아케이드시설을 설치한다.

이 공사는 6월에 착공해 10월에 준공한 예정이며, 길이 78.9m, 폭 7.2m규모로 설치된다.

또 지붕에 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 자재를 사용, 장옥과 쇼핑로에 채광을 자율적으로 조절해 에너지 절감 효과와 동시에 밝고 깨끗한 제2의 관광명물 부대시설로 각광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북제주군은 경영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상인 이름과 상호명을 표기한 명찰 패용 △전단지.현수막 등의홍보물 통한 이용객 확충 노력 △노래자랑.풍물패 공연 등 한마당축제 추진 △연말연시에 어물 또는 성수품 정기바겐세일 △풍물장터 학습장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또 재래시장의 독특한 상품개발 등을 통해 오일장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며, 오는 9월 중에는 유통 전문교수를 초청해 시장상인.공무원 들을 대상으로 워크샵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