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제주도의 여론조사 인정할 수 없다"
"제주도의 여론조사 인정할 수 없다"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5.0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대책위, 1일 긴급성명 道 일정발표 강력 비난
"해군기지 결정과정 합리성과 민주성 담보할 수 있어야"

제주 해군기지 논란과 관련, 제주도가 1일 여론조사 등 향후 해군기지 추진 일정을 발표한 가운데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기지강행 수순 초읽기, 도의 여론조사 인정할 수 없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제주도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원회는 이날 긴급 성명을 통해 "도의회 군사특위 여론조사계획에 대한 기습적인 합의에 이어 도 당국이 이번주부터 여론조사에 돌입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우리는 도가 제시한 여론조사 로드맵이 기지유치를 염두에 둔 수순밟기임을 지적해 왔고, 여론조사 강행은 5월초에 사실상 끝내겠다고 하는 것은 도의 강행의사를 구체적으로 드러낸 것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도민대책위는 "5년째 끌어온 문제를 이제야 결정해야 된다는 식이면 그만큼 결정과정을 최대한 합리성과 민주성을 담보할 수 있어야 한다"며 "하지만 지역주민 여론조사를 들러리로 세운 채 도민 1천5백명의 답변으로 결정하겠다고 하는 것은 얕은 꼼수 이상 아무 것도 아니"라고 단정지었다.

또 도민대책위는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언론사 여론조사 결과는 하나같이 이 사안이 도민이 결정해야 할 사안이고, 주민투표가 필요한 사안임을 제기하고 있다"며 "후안무치 격으로 밀어부치는 것은 반드시 그 댓가를 치를 수밖에 없다"고 규탄했다.

도민대책위는 "도 당국은 최소한 절차만이라도 합리적이고, 정상적인 차원에서 해나가길 바란다"며 "이런 식의 결정은 오히려 더 크고, 깊은 갈등만 남긴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우려했다.

도민대책위는 "도가 발표한 여론조사 방식과 일정을 인정할 수없다"며 "올바르지 못한 일정을 그대로 추진한다면 돌이킬 수없는 사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