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가정의 달, 5월을 맞으며...
가정의 달, 5월을 맞으며...
  • 김영윤
  • 승인 2007.04.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기고]김영윤 제주특별자치도여성정책과장
어느덧, 푸르름이 한층 무르익어가는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5월은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하여 가정의 날을 비롯한,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이 같은 시기에 있습니다.

부모는 자녀들이 사랑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고 착하며 슬기롭게 자라나도록 소중히 여기고, 자녀는 자식을 낳아 사랑으로 키워준 부모님의 크신 은혜를 한없이 느끼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하는 뜻 깊은 달이기도 하다.

이처럼 희망과 안식, 사랑이 조화를 이루어 지상최고의 쉼터가 되어야 할 가정이 최근 어려운 경제사정 등으로 인한 가장의 실직과 이혼 등으로 사회구성의 기본단위인 가정이 근본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이 여기저기서 보이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 말로 형용할 수 없다.

가정이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서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도 앞당길 수 있음에도 흔들리는 일부 가정으로 인하여 구김살 없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야 할 청소년들이 불안한 가정환경과 혼탁한 사회에서 어른들과의 대화 부족으로 가정에 대한 사랑을 느끼지 못함으로 인하여 가정을 떠나서 범죄를 일으키는 동기가 되고 있지나 않은지 걱정이 앞선다.

가정이란 사랑의 기반위에서 생명을 나눈 소중한 공동체로서 물질과의 만남이 아니라 마음과 영혼과의 만남으로 아름답고 정겨운 삶으로 영위할 수 있어야하며, 내가정은 나의 생명과 영혼을 지킨다는 일념으로 소중히 여겨 지켜야 할 것이다.

다행스러운 일은 가정의 달을 맞아 이러한 가정과 사회문제를 바로잡아 원래의 가정의 아름다운 모습으로 회복해 나가기 위한 움직임이 기독교 등 종교단체, 여성단체 등에서 자발적으로 나서는 것은 고무적인 일로서, 우리 모두가 적극 협조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오늘의 현실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다 할지라도 우리는 가정의 소중함을 간직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 대한 사랑과 따뜻한 관심, 더불어 부모님의 한없는 은혜를 저버리지 않는다면 우리사회는 서로가 공감하는 공동체로서 건강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지역사회가 될 것이다.

바라건데 올해 가정의 달 5월은 풍성한 행사와 더불어 가족과 함께하는 한층 푸르고 아름다워지기를 기대해 본다.

<김영윤 제주특별자치도여성정책과장>

#외부원고인 특별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