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어린이들이 직접 만드는 안전뉴스!
어린이들이 직접 만드는 안전뉴스!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4.1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방재본부, 9월까지 어린이 대상 영상안전뉴스 공모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영상안전뉴스가 공모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방재본부(본부장 이창헌)는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 스스로가 참여해 제작하는 어린이 영상안전뉴스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영상안전뉴스 공모 자격은 초등학생이며 각종 가정용 6mm 캠코더를 활용해 제작할 수 있다. 학교내 방송시설을 활용해도 무방하다.

공모내용은 생활주변의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거나 경각심을 줄 수 있는 내용이면 제한이 없다.

횡단보도 교통사고, 놀이터 사고, 승강기사고, 불량식품으로 인한 건강악화등 어린이들이 직접 사회안전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나름대로의 해결방안을 영상으로 담아내면 되는데 3분 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어린이 영상안전뉴스는 제작방법은 방송사 뉴스의 리포트 진행방식 혹은 대담방식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필요시 소방방재본부에서도 기술적 지원을 하게 된다.

소방방재본부는 오는 10월 전도 어린이 영상안전뉴스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우수작 2편을 대상으로 11월 전국 어린이 영상안전뉴스 경연대회에도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또 제출된 작품에 대해서는 우열을 가리지 않고 소방관서 홈페이지에 게제하고 우수작은 별도 홍보용으로 제작해 교내외 안전교육 홍보용으로 활용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