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1:28 (금)
해군기지 찬성단체, 이번엔 '현수막!'
해군기지 찬성단체, 이번엔 '현수막!'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4.18 11:4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 찬성측, 읍면동 29개소에 설치키로

해군기지 문제가 제주사회의 뜨거운 논쟁거리로 떠오른 가운데, 해군기지 찬성단체에서 대대적인 찬성여론몰이를 위한 현수막 게재에 나섰다. 

제주시에 따르면 해군기지를 찬성하는 16개 단체는 제주시내 읍면동지역 현수막 지정 게시대에 '해군기지 찬성' 홍보 현수막을 내걸기로 했다.

김영훈 제주시장은 18일 오전 "해군기지 찬성 현수막 설치 요구에 대해 검토한 결과 불법광고물이 아니기 때문 설치를 허가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해군기지 찬성단체는 오는 28일까지 10일간 두모, 협재, 한림, 애월, 하귀2리, 탑동, 함덕 등 29개소에 '해군은 제주도민과 항시 함께할 것입니다. 해군기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해군기지 건설은 침체된 제주경제의 돌파구다'라는 광고물을 게시, 홍보한다.

찬성측 단체는 제주도개인택시노동조합, 제주도모범운전협회, 제주도화물용달협회, 제주도해병대전우회, 대한주택공사, 제주도재향경우회, 전세버스운송조합, 제주도특전동지회, 제주도베트남참전용사, 제주도재향군인회, 공인중개사협회, 대한미용사협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북5도제주도사무소, 제주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제주도지회 등이다.

이와관련한 제주시 관계자는 "현수막 지정게시대에 신고하지 않은 현수막은 불법 광고물"이라며 "불법 광고물에 대해서는 일제 정비를 통해 철거하도록 지도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방수 2007-04-24 18:13:28
제주도 개인택시노동조합????
들어봤수!!!

정말? 2007-04-18 12:16:22
한기자님. 이제 한미FTA반대현수막도 게시대에 걸수 있는 겁니까?
지난해 제주시청에서는 정치적구호라고 걸수 없다고 했거든요.
후속취재 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