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59 (목)
"50일 공공작전' 로드맵 재고하라"
"50일 공공작전' 로드맵 재고하라"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4.1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경실련, "해군기지 충분한 도민 공감대 형성해야"
김태환 제주지사의 해군기지 유치 로드맵과 관련 제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50일 공공작적' 로드맵을 제고하라"며 "해군기지 유치에 충분한 도민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17일 제주경제실천시민연합(공동대표 고석만.김현철)은 성명을 내고 "해군기지 반대목소리는 물론 도민의 대의기관인 도의회의 의견마저 묵살한채 일방저긍로 발효하고 추진하는 조디사의 독선은 직권을 이용한 횡포에 가깝다"고 비난했다.

제주경실련은 "무작정 5월 로드맵 데드라인을 정해놓고 정부 입장 발표, 도민 여론조사 실시 그리고 유치 강행은 각 단계별로 표출하는 도민의견을 제대로 수렴할 시간적 여유도 없이 '50일 공공작전'을 방불케 하는 거승로 더 큰 저항을 불러올 것"이라고 우려했다.

제주경실련은 "국무총리나 국방장관, 도지사 자신도 '도민동의'를 전제로 해군기지 유치를 누누이 강조했음에도 불구 마치 도민 여론조사가 '도민동의'를 얻는 것처럼 밀어붙이는 권모술수만이 뇌리에 가득 찬 도지사의 모습으로 비춰지고 있어 안타까움을 느끼게 한다"고 말했다.

제주경실련은 "해군기지를 유치하느냐 안 하느냐의 기본적인 찬.반 논리를 떠나 한 발짝 내디딘 도지사의 해군기지 로드맵 또한 도민의 공감대가 형성된 후에 추진해야 함을 강력하게 촉구한다"며 "국방장관이 발표한 공식적인 내용과 김태환 지사가 발표한 도민여론조사 방법에 대한 도민의 충분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도민 설문 조사및 정부의 입장 발표 내용에 대한 도민들의 충분한 공감대 형성 과정이 있어야 하며, 공권력을 동원한 강제 연행으로 해군기지 반대 목소리를 강압시켜서는 안된다"며 지난 13일 해군기지 반대 농성 시위자들에 대한 강제 연행과 관련 "경찰청장의 공식적인 사과와 최소한의 도민의 대외기관인 도의회의 의견만이라도 반드시 들어 추진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