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경찰 만행 규탄...연행자 즉각 석방하라"
"경찰 만행 규탄...연행자 즉각 석방하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4.1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주민자치연대, 14일 성명 "군사기지 반대 총력 투쟁"

제주주민자치연대는 14일 성명을 내고 "지역주민과 시민사회 단체 간부들을 폭력적으로 강제 연행해 구금하고 있는 경찰의 만행을 규탄하며, 조건없는 즉각 석방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어제 제주도청에서는 참으로 서글픈 사건이 벌어졌다. 국방부 장관이 내려와 지금까지의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된 도민과 지역주민의 반대와 논란을 깡그리 무사한 채 해군기지 건설을 강행하고, 공군 구조탐색부대까지 창설하겠다고 도청에서 공식발표했다"고 말했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이에앞서 도청 앞에서는 민주주의와 인권의 수레바퀴를 거꾸로 돌리는 사건이 일어났다"며 "국방부 장관에게 해군기지 반대의사를 전달하려는 지역주민과 시민사회단체 간부, 도의원과 신부님을 포함해 76명을 경찰은 무더기로 강제연행하는 폭거를 자행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아직도 아무런 잘못도 없는 제주주민자치연대 정민구 대표를 비롯한 시민사회단체 간부들 16명이 재조사라는 이유로 풀어주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평화의 섬 제주에 동북아 평화를 위협하고 긴장을 조성하는 어떤 형태의 군사기지 설치도 결사반대하며, 평화를 사랑하는 도민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려는 지역주민과 힘을 합쳐 총력적인 군사기지 반대투쟁에 돌입하겠다"고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