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5 (수)
제주산 해조류 건강식품 개발 성공
제주산 해조류 건강식품 개발 성공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4.0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지치도와 산업자원부가 지역산업진흥을 위해 설립운영 중인 (재)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에 입주한 (주)바이오랜드, 태림상사(주)가 2년간 공동으로 제품개발을 수행한 끝에, 제주산해조류를 이용한 건강기능성식품 원료를 공동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번에 개발된 원료는 국내 최대 건강기능성식품 업체 중 하나인 마임(전 알로에 마임)에 제주도산 기능성 원료를 납품함으로써 연간 10억원이상 고소득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연구개발에 쓰인 제주산 해조류는 감태, 톳, 우뭇가사리, 파래, 청각, 미역, 모자반 등 7종이다.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 입주기업인 (주)바이오랜드와 태림상사(주)는 지난 1월 25일 상호간에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공동연구 된 제품을 기반으로 제주산 해조류 시장을 확대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건강 기능성 및 풍미를 향상시킨 새로운 제품을 계속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원료개발 성공은 BT산업 진흥을 위해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이 설립된 이래 제주도내·외 기업 간의 기술협력을 바탕으로 출시 된 첫 대표적인 사례다.

앞으로 제주도내·외 기업 간에 기술협력을 통한 제품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개발되는 제주산 원료에 대한 국내·외 업체들의 관심이 증폭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을 비롯한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제주도·내외기업의 협력사업을 지속 발굴 지원함으로써 제주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