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제주 지역인적자원개발(RHRD) 정책세미나 열려
제주 지역인적자원개발(RHRD) 정책세미나 열려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7.03.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인적자원개발 추진방향과 활성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RHRD) 정책세미나'가 30일 제주지역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주최하는 이번 정책 세미나는 제주의 미래를 담보할 제주지역 인적자원개발의 현주소 및 추진방향을 살펴보고, 지식기반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지역발전역량을 창출·활용·확산시키기 위한 발전적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특히 '민·관·산·학·연·언'간 지역인적자원개발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고, 고용창출 및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지역인적자원개발사업을 발굴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번 정책세미나에서는 백기복 교수(국민대 경영학과)가 '지역인적자원개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방안'에 대한 기조강연을 하고, 이어서 지역인적자원개발을 위한 분야별로 발제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뤄진다.

제1주제는 이석희 박사(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가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협의회 구성 및 역할'에 대해서 발표한다.

제2주제는 이영찬 사무관(교육인적자원부 정책총괄과)이 '전략산업전문인력양성을 위한 RHRD 추진방향에 대해서, 제3주제는 홍연숙 교수(제주한라대학 사회복지과)가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RHRD 추진방향을 발표한다.

마지막 제4주제는 이창익 교수(제주대학교 일문학과)가 '해외인적자원 활용촉진을 위한 RHRD 추진방향'에 대해서 발표를 하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세미나 결과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제주지역 RHRD사업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올해 새롭게 추진할 RHRD 사업의 방향과 주제를 선정하는 데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