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서귀포시, '불법자동차' 집중 단속
서귀포시, '불법자동차' 집중 단속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3.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반 차량, 1년 이하 징역 및 3백만원 이하 벌금 조치
서귀포시는 다음 한달동안 구조장치 변경 등으로 인한 불법자동차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서귀포시는 자동차의 안전성 확보와 차량 소유자들이 안전의식고취 및 법질서 확립 을 위해 위법 차량에 대해 과태료부과 등 강력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또 적발된 불법차량에 대해서는  원상복구, 임시검사 등의 행정처분과 필요시 형사고발(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백만원 이하의 벌금)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는 서귀포경찰서, 교통안전 공단제주자동차검사소, 제주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등과 합동 단속반을 구성해 구조장치 변경 및 무등록인 불법  자동차에 대해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우선 HID전조등 불법 장착 차량을 집중 단속한다.

이들 차량은 전조등이 밝아 상대차량 운전자의 시력을 수 초간 잃게 해 교통사고 유발 위험이 크고, 불법장착 차량이 점차하고 있어 중점 단속대상에 포함된다.

또 밴형화물자동차 중 불법으로 △화물칸에 의자설치 △앞좌석과 화물칸사이  격벽 등을 탈거하여 탑승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차량과 LPG 연료자동차로  불법 구조장치 변경한 차량 △규정된 광도보다 밝거나 색상이 다른 불법등화  장치차량 △불법소음기 등 자동차안전기준 위반 및 말소등록후에 운행하는  차량 △ 임시운행 기간을 경과하여 운행하는 등 법규를 반하여 운행하는  차량 등이다.

불법차량에 대해 불법구조변경차량 신고  접수창구(건설교통과 자동차록담당 : 736-3121, 3122)도 함께 운영된다.

서귀포시는 지난해 불법자동차(구조장치 변경)로 적발된 차량은 32대이며 위반 차량에 대해서는 행정처분.과태료부과 및 형사고발 조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