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산남지역 평생교육 책임집니다”
“산남지역 평생교육 책임집니다”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7.03.3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학생문화원(원장 고옥선)은 올해에도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서귀포학생문화원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특기 적성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취미와 여가문화를 창출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절감시키기 위해 토요·토요휴무일 교실 및 겨울·여름방학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3∼6월에 지역주민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컴맹탈출 등 9개 교실을 운영하고, 오는 7월 중순에 발표·전시함으로써 건전한 취미생활과 특기 적성을 길러 건전한 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자녀와 함께하는 도서관학교’를 서귀포시 지역 초등학교 2∼3학년 학생 및 학부모 각각 2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7일부터 오는 6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생각하는 아이 철학하는 엄마'라는 주제로 다양하게 총 10회(20시간)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오는 11월에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능 수험생을 위한 음악회’ 개최, 청소년들의 건전한 학생문화를 유도하고 음악을 통해 수험생들의 긴장을 해소하고 위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