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5:42 (목)
"10대 공공기관 이전계획 배지화하라"
"10대 공공기관 이전계획 배지화하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5.0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공공기관 이전 대정부 건의문 채택

제주도의회가 9일 대규모 공공기관 제주이전 관련 대정부 건의문을 채택하고 "10대 대규모 공공기관 배치계획을 백지화하고 제주도를 반드시 포함시키는 새로운 방안을 만들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제주도의회는 이날 오후 2시 제2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청와대 및 국무총리실, 건설교통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등에 보내는 건의문을 채택했다.

도의회는 건의문에서 "10대 대규모 공공기관 이전계획에 제주도가 제외되면서 제주도민들 사이에서는 또다시 1% 홀대론으로 인한 박탈감과 정부에 대한 실망감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며 "공공기관 이전에 있어서 1%라는 말이 더 이상 회자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과 배려를 건의드린다"고 밝혔다.

특히 도의회는 "국가균형발전 전략은 도세나 공공기관의 규모로 결정돼서는 안된다"며 "지역의 특성과공공기관의 연관성, 시너지 효과 등이 전제돼야 참여정부의 역점시책인 균형발전과 수도권 집중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도의회는 이어 "공공기관 이전문제가 잘 풀린다면 제주도가 한단계 높은 차원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정체를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며 "절박한 제주도의 현실을 감안해 균형발전의 원칙과 지역 전략산업 육성차원에서 대규모 공공기관 등을 제주도로 이전할 수 있도록 선처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우철 의장을 비롯한 김용하 행정자치위원장은 10일 정부 부처를 방문해 건의문을 전달하고, 공공기관 제주이전 당위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