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서귀포시장, 샌프란시스코 간다'
'서귀포시장, 샌프란시스코 간다'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5.05.0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 세계환경의 날 기념행사에 강상주 서귀포시장 초청돼

‘2005 세계환경의 날 기념행사‘에 우리나라 기초자치단체장 중 서귀포시장이 유일하게 공식초청됐다.

세계환경의 날 기념행사는 다음달 1일부터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UNEP(유엔환경계획).UN-HABITAT(유엔인간정주회의) 주최로 열리며, 강 시장은 서귀포시 생태도시 추진상황과 향후 비전에 대해 발표한다.

강 시장이 초청된 배경은 그동안 △서귀포시의 생태도시 국제포럼 성공적 개최 △UN-HABITAT와 SCP(지속가능한 도시 프로그램)지정을 위한 의향서 체결 △서귀포시 생태모델도시 조성사업이 UNDP(유엔개발계획)국가사업으로 선정.추진되는 등의 성과가 있었기 때문이다.

가빈 뉴섬 샌프란시스코 시장은 강 시장에게 보낸 세계환경의 날 기념행사 초청서한을 통해 “2005년 UN 세계환경의 날 행사에 강 시장을 초청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도시환경지속을 위한 전략등을 발전시키기 위해 시장님께 일생일대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코피아난 유엔사무총장, 슈왈처 제네거 캘리포니아 주지사, 비트릭스 네덜란드 여왕 등과 세계 93개국 도시의 시장이 참석해 워크샵과 세미나, 생태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