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4:32 (목)
"일본, 재일동포 탄압 즉각 중단하라"
"일본, 재일동포 탄압 즉각 중단하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3.0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준비위, 2일 성명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준비위원회(이하 제주실천연대)는 2일 "일보은 재일동포에 대한 탄압과 군 위안부에 대한 망언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제주실천연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일본 우익세력과 아베 정부 당국의 재일동포에 대한 탄압이 시간이 갈수록 상식의 범위를 벗어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제주실천연대는 "일본 우익세력이 재일 민족학교와 교직원, 학생들에 대한 협박전화, 폭행 등 피해사례가 수도 없이 발생하고 있다"며 "더욱이 아베 정부는 조총련계 기관들에 대한 은행대출 제한, 해외교역과 송금차단, 무분별한 압수수색 등을 자행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한 "아베 총리를 비롯한 일부 자민당 우익 의원들이 일본군이나 일본 정부가 위안부를 강제 동원했다는 증거는 없다는 망언을 서슴지 않고 있다"며 "이는 지난 1993년 고노 요헤이 관방장관이 인정한 군위안부 강제연행을 전면 부인하는 것이자 더러운 본질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주실천연대는 "일본의 재일동포에 대한 탄압과 망언, 군국주의 부활을 결코 묵과할 수 없다"며 "일본은 과거 침략 역사에 대한 진정한 뉘우침과 반성으로 재일동포에 대한 반인륜적 탄압을 중단하고 더이상 망언을 중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한국 정부와 정치권 역시 재일동포에 대한 탄압과 망언, 그리고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근본적으로 위협하고 있는 일본의 군국주의 부활 음모에 단호히 맞서야 한다"며 "한국 정부는 재일동포 보호정책을 즉각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