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염생식물에 주목하라!
염생식물에 주목하라!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2.2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해안변 빈 공간에 소금기가 많은 땅에서 자라는 바닷가 식물 염생식물을 심어 휴식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주시는 2월 28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하게 바다를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휴식공원조성사업을 연차적으로 추진하되 염생식물을 식재해 해안경관을 화사하게 가꿔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시에 따르면 제주도내 자생하고 있는 염생식물은 법정보호식물인 황근과 갯대추를 비롯해 갯잔디, 갈대, 모새달, 칠면초, 갯능쟁이 등 모두 46과 92속 109종에 이른다.

제주시는 관내 해안 염생식물에 대한 연구조사를 실시하고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염생식물을 식재해 나갈 계획이다.

해안변 공한지 휴식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시는 지난 2006년부터 총사업비 4억원을 들여 한경면 신창리 해안변에 목재를 이용한 육각정자와 산책로, 지압보도 등을 설치해 쾌적한 쉼터를 공간을 만들었다.

제주시는 이와더불어 2009년까지 4개지구에 20억원을 투입해 해안변 친환경 공원조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