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농사기술, 책 한 권으로 터득하세요"
"농사기술, 책 한 권으로 터득하세요"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2.2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업기술센터, '135 주요작물 핵심재배기술 지도요강' 발간

"각종 작물 농사 짓는 법, 책으로 한 데 묶었습니다"

최근 눈에 띨 만큼의 수는 아니지만 농어업인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에서 재배가능한 농작물의 핵심재배기술 지도요강이 수록된 책 한 권이 제작돼 화제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순)은 제주시 관내에서 재배하고 있는 '135주요작물 핵심재배기술 지도요강 300부'를 제작, 배포하고 있다.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제시 관내 재배되고 있는 감귤류, 양채류, 특용작물, 허브 등 137가지 주요작물 중 허브류를 제외한 감귤, 양파, 브로콜리, 마늘 등 135가지 주요작물의 재배기술을 농업인들이 알기 쉽게 풀어냈다.

각 작목마다 집필은 작목별 지도자가 직접 자겅하고 저술자에 대한 실명제를 실시해 교재 내용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최근 개발된 연구결과를 최대한 수록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또 인터넷홈페이지(http://jeju.agri.jeju.kr)에 '제주시의 농업' 배너에 '농업자료실'에 게재 농업이들이 온라인상에서도 손쉽게 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개방해뒀다.

이상순 제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 세계의 산업과 자원이 하나의 시장으로 움직이는 가운데 우리 농산물 역시 그 변화 속에서 생존의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이 때 농작물에 대한 핵심적 기술 내용을 수록한 지침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이번 책자 발간은 작목별로 산발적으로 발간됐던 기술서를 이번 기회에 하나로 모아 발간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