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5일 어린이날 행사...제주도 '들썩'
5일 어린이날 행사...제주도 '들썩'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5.05.0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각지에서 17개 어린이날 행사 개최...다채로운 공연행사

제83회 어린이날을 맞아 도내 각지에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다.

어린이날인 5일에만 ‘제83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어린이날 대축제’ 등 도.시.군과 여러 단체가 주관하는 17개의 행사가 열리는 등 제주도 전체가 어린이들의 축제로 들썩이게 된다.

제주시와 제주시보육시설연합회는 5일 오전 11시 제주종합경기장 내 한라체육관에서 ‘제83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기념식과 유공자포창 후에 △어린이뮤지컬 공연 ‘오즈의 마법사’ △다함께 노래 불러요 등 어린이와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이 펼쳐진다.

또 12시부터 한라체육관입구에서 ‘캐릭터와 함께’ 야외행사가 진행돼 어린이들의 시선을 붙잡는다.

북제주군도 제주도보육시설연합회와 함께 5일 오전 10시 조천체육관에서 ‘제83회 어린이날 대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날 대축제’는 △어린이 장기자랑 △태권도 시범 및 수화공연 △밴드공연 등의 공연행사와 △종이접기 공예 △풍선헬리콥터 만들기 △물로켓 발사 △솜사탕만들기 △죽마게임 △투호 등 다채로운 참여마당이 펼쳐진다.

또 119구조대의 시범공연, 야외태권도 시범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한국마사회 제주사업본부도 5일 오전 10시 제주경마공원서 ‘제83회 어린이날 축하행사’를 개최하고 오후 1시 30분까지 어린이 사생대회를 진행한다.

이어 오후 1시부터 △명랑운동회 △행운권 추첨 △풍선날리기 등의 행사를 진행하며 △관광마차운영 △가훈써주기 △페이스페인팅 △캐릭터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참여행사를 준비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도 5일 오전 9시 30분 제주대학교서 “2005 어린이날 큰잔치 ‘애들아 놀자’”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오전 10시 20분부터 본 무대에서 △밴드공연 △우슈시연 △민요공연 △합기도 시범 △구연동화.율동 공연 △댄스경연 △가족노래자랑 등의 공연마당이 펼쳐진다.

또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잔디광장2에서 △마술공연 및 배우기 △여치집 만들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병뚜껑 활용 걸개그림 등의 만들기마당과, 도로3에서 △부메랑 만들기 △비눗방울 만들기 △폭탄을 제거하라 등 과학마당이 진행된다.

야외음악당 뒤쪽 도로변에서도 통일마당이 펼쳐져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북만화상영 △말풍선채우기 △통일퀴즈대회 △이북어린이 생활사진전시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오전 10시 30분부터 제주대 입구 사슴상 주변에서 유아를 위한 놀이마당도 펼쳐져 △떼기 만들기 △슬러시 만들기 △터널 통과하기 △2인 삼각 △전래놀이 △큰공굴리기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귀포시도 제1회 어린이주간(5월 1일~ 5월 7일) 및 제83회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오전 10시 서귀포시 감귤랜드에서 ‘흥겨운 놀이마당’을 연다.

서귀포시보육시설연합회(회장 김재로)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어린이날 기념식 외 서귀포시립관악단 연주, 동극, 율동 및 스포츠댄스 등 각종 공연과 과학.문화 체험마당을 준비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서귀포시는 어린이날 행사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감귤박물관을 무료개방해 놀이와 생태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제주도는 7일 오후 2시 탐라게스트하우스에서 ‘도지사할아버지 우리가 이만큼 자랐어요’행사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도내 각지에서 어린이날 행사가 개최돼 제주도는 하루 동안 축제의 섬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