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4:32 (목)
"6월에는 은어잡이 가자"
"6월에는 은어잡이 가자"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5.05.0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강정천서 올림은어축제 개최

서귀포시는 다음달 3일부터 3일간 서귀포 강정천 일원에서 ‘제4회 강정 올림은어축제’를 개최한다.

강정천 올림은어 축제위원회(위원장 이원근)가 주최하고 강정청년회(회장 김영철)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주5일근무제에 따른 관광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특히 어촌 수산물 축제를 정례화.전국화 해 관광이벤트로 자리잡고, 수산특산물의 판촉장으로 활용함으로써 전국적인 어촌의 차별상품화를 시도한다는 계획이다.

또 서귀포시는 다음달 10일부터 3일간 서귀포시 보목항 일원에서 '제6회 보목수산일품 자리돔 큰잔치'를 개최하고, 오는 8월 중에는 '제6회 법환수산일품 한치 큰잔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들은 2005년도 수산일품축제 추진 계획에 따른 것으로, 서귀포시는 어촌지역주민의 애향심 및 자긍심 고취와 지역특산 수산물의 고부가가치 상품 브랜드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다음달 3일에 개최되는 강정올림은어축제는 △은어낚시체험 △강정천 생태탐방 △전통은어잡이(통살) 등의 체험행사와 △은어가요제 △올림은어 백일장 등의 문화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