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현직 공무원, ‘종합 재테크 책자’ 발간 화제
현직 공무원, ‘종합 재테크 책자’ 발간 화제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2.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공무원이 부동산 경영과 재테크에 관한 연구활동을 기반으로 ‘종합 재테크 책자’를 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교육청산하 공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저자 진성효 드림랜드연구소장은  지난 2000년이후 드림랜드경제연구소, 네이버 카페(경매114), 닥터아파트 富로그(진성효의 부동산클리닉) 운영도 하고 있다.

그는 2002년이후 제주한라대에서 제주도내 첫 '경매상담사를 '배출시켰으며, '지역경제회생 특별세미나'도 10여 차례 가진 바 있다.

그는 이번 출간한 책자에 대해 "그동안 대학에서의 출강경험과 다수의 집필경험을 살려 은행, 보험, 증권, 자산관리, 세무법인 등 국내에서 활동하는 각계 전문가들과 제휴해 공저로 책을 펴냈다"며 "미흡하지만 부동산에 대한 다양한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이번 출간한 ''2007 부자들의 투자전략'은 모두 3부로 구성, 1부는 부동산재테크편, 2부는 주식, 펀드, 채권편, 3부는 보험과 세금편등을 망라한 종합 재테크 지침서로서 분야별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제시하고 있다.

이중 진성효씨는 1부를 전담하여 집필했다.


이 책의 주요 특징은 노후의 진정한 삶테크을 위해 종자돈 만들기, 내집마련 전략, 펀드 및 해외 투자방법, 세테크와 보험테크 등을 책 한권으로 전체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전문가 그룹과 네트워크화 했다는 점이다.

또 구독자에게는 공동저자로부터 무료 상담도 받을 수 있는 ‘개인종합자산관리 무료컨설팅 쿠폰’도 이벤트로 제공하고 있다.

이달 15일 서울에서 책걸이 기념회에 이어, 향후 도내에서 출판 강연회도 검토하고 있다. 현재 ‘다음’과 ‘네이버’ 와 제휴,‘교보문고’와 ‘인터파크’등에서 구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