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제주 용암해수 산업화 '시동'
제주 용암해수 산업화 '시동'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2.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용암해수 사업화 촉진 T/F 가동

현무암층을 통해 자연 여과된 풍부한 용암해수를 산업화하기 위한 제주도의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용암해수를 본격적으로 산업화하기 위해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산업화단지를 조기 구축하기 위해 2월부터 태스크포스(TF)팀을 운영한다고 2월 2일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T/F팀은 용암해수 사업을 총괄하고 종합계획 수립하는 총괄팀, 용암해수의 물리.화학적 특성을 규명하고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는 연구팀, 용암해수 산업화단지 조성에 따른 부지와 단지조성을 지원하는 산업화 지원팀, 용암해수 개발에 따른 관련 제도와 법을 제공하는 법제지원팀, 상품 소재개발에 따른 마케팅 전략 수립과 지역업체 산업화를 담당하는 경영마케팅팀 등 5개팀이다.

용암해수 산업화 연구는 산업자원부 지역혁신기반구축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2008년까지 1단계 사업으로 총 42억원이 투입돼 지하수 관정 굴착, 성분 모니터링, 산업화 소재 개발 연구, 안전성과 효능 검사가 이뤄진다.

용암해수 산업화 T/F팀은 오는 이달 중 용암해수 산업화 시설 건축물 착공, 용암해수 가공시스템 공정완료 등을 통해 오는 12월 용암해수 산업화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2008년 본격적인 산업화에 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