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서귀포시 여성들 뭉쳤다!
서귀포시 여성들 뭉쳤다!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1.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여성단체협, '뉴-우먼운동' 전개
시민의식 변화 주도...지역 혁신 도모

"나부터 변하면 사회가 변한다"

서귀포시 지역 여성단체들이 시민의식 변화를 주도하여 지역 혁신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머리를 맞대었다.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문현순)는 23일 서귀포시평생학습센터에서 '뉴우먼 운동’ 전개를 위해 여성단체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열었다.

여성단체협의회는 ‘뉴우먼 운동’ 전개를 통해 여성들의 자발적인 의식 변화를 꾀하고 범도민적으로 추진될 ‘뉴제주 운동’을 확산시켜 제주특별자치도의 성공을 견인하는 데 역할을 담당하기로 다짐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김형수 시장이 ‘제주특별자치도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데 이어 민원표 한국산업교육학회 이사가 초청강사로 참석, ’뉴우먼 운동을 위한 혁신마인드 함양’이라는 주제강연을 실시해 ‘뉴우먼 운동’의 비전을 제시했다.

뉴우먼운동 전개와 관련, 서귀포시는 “친절한 서귀포, 깨끗한 서귀포, 안전하고 다시 찾고 싶은 서귀포"를 의식개혁운동의 3대 테마사업으로 선정하고 여성단체 1단체 1특화 사업인 재래시장 활성화, 건전소비생활과 나눔 실천사업, 관광도시 친절운동,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고부사랑 나누기 사업 등과 연계하여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