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제주관광의 질적성장을 완성하겠다”
“제주관광의 질적성장을 완성하겠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10.1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홍배 제4대 제주관광공사 사장 16일 취임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이 16일 취임사를 통해 질적성장 완성을 선언했다. ©미디어제주

제4대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이 16일 공식 취임했다.

 

신임 박홍배 사장은 이날 제주관광공사 이사회 임원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박홍배 사장은 취임식에서 “제주관광공사와 제주관광의 현 상황이 녹록치 않음에 어깨가 무겁다”며 “제주의 생명산업인 관광산업의 컨트롤타워로서 제주관광공사의 존재 가치와 역할을 실적으로 증명하여 제주관광의 질적성장을 완성하고 제주관광공사 안정화에 모든 열정을 바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홍배 사장은 취임 일성으로 다시 찾고 싶은 제주, 고객 중심 관광생태계, 지속가능한 창의관광 등을 핵심가치로 제시했다.

 

박홍배 사장은 또 △질적성장으로 패러다임 전환 △고부가가치 선순환 관광산업 생태계 구축 △지역사회와 공유가치 창출 활성화 △도민의 신뢰받는 글로벌 공기업을 4대 경영전략 기조로 삼아서 세부적인 과제를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박 사장은 아울러 내년 공사 창립 10주년을 도약의 해로 맞기 위해 조직 및 인사, 재무 등 3대 부문의 혁신 추진 의사도 드러냈다. 재무안정을 위해 수익사업 및 신규사업 발굴 등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박홍배 신임 사장은 지난 1976년 공직에 입문해 제주특별자치도 투자유치과장, 국제자유도시과장, 경제산업국장, 특별자치행정국장을 역임하는 등 41년간 공직생활을 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