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평화의 섬·지역 문화예술 발전 ‘알뜨르 프로젝트’ 시동
제주 평화의 섬·지역 문화예술 발전 ‘알뜨르 프로젝트’ 시동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JDC 업무협약 체결 … 알뜨르 일원 문화콘텐츠 개발 등 협력키로
제주도와 JDC가 제주 평화의 섬 기반 마련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통해 제주형 국제자유도시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 대표적인 근대문화유산 지역 중 한 곳인 알뜨르비행장 일대에 대한 문화콘텐츠 개발 프로젝트가 본격 시작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11일 제주 평화의 섬 기반 마련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통해 제주형 국제자유도시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원희룡 지사와 이광희 JDC 이사장,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 임춘봉 JDC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알뜨르 비행장과 그 일원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 증진과 제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두 기관이 유기적으로 연대와 협력을 할 수 있는 영역에서 함께 노력하고 제주 지역의 건강한 문화 생태계를 구축, 문화 향유 수준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협약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알뜨르 비행장과 그 일원에 대한 문화 콘텐츠 개발, 제주만의 독특한 가치가 있는 문화예술 증진을 통한 지역 발전, 다양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등 상호 협의로 정한 사업 등에 대해 공동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광희 JDC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 문화의 가치 창출과 매력적인 제주국제자유도시 조성의 기반을 만들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원희룡 지사도 “문화예술이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와 아픔을 들여다보면서 깊이 성찰하게 하고 치유를 통해 화합과 상생의 길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JDC와 함께 하는 알뜨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문화예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