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4:18 (금)
제주시정 소식지「열린 제주시」10월호 발간
제주시정 소식지「열린 제주시」10월호 발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9.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동 메밀밭 전경을 표지로 한 「열린 제주시」10월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 ‘영상포커스’는 ‘첫사랑의 설렘으로 천 년 탐라 탐하다’란 주제로 열린 제56회 탐라문화재 현장을 담았다.

 

‘특집’은 1주년을 맞은 일자리 만드는 제주창업카페 창직마루를, ‘초점’은 제주시 SNS시민서포터즈가 직접 타서 체험한 관광지 순환버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일과 열정’ 코너는 제주의 오늘을 만날 수 있는 제주시민속오일시장과 청정제주시 명품브랜드 해올렛을 소개하고 있다.

 

‘문화광장’은 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저지리와 푸근한 저지오름, 사계절꽃밭으로 유명해진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용천수 삼양 앞갯물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기획연재’는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만화로 보는 제주소담, 정착 이주민의 제주 살이 노하우, 제주고문서와 함께 이번호부터 중국 결혼이주여성의 제주 삶을 그린 ‘차이나는 제주생활기’를 소개하고 있다.

 

「열린 제주시」는 달마다 8000부를 발간 전국에 나눠주고 있다.

 

정보소외계층 해소를 위해 음성변환 바코드를 각 지면마다 인쇄하고, 점자와 오디오북도 220부를 발간 시각장애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시청 홈페이지에 읽어주는 전자북(http://news.jejusi.go.kr)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064-728-2025)로 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