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3:52 (금)
제주작가회의, <제주작가> 가을호 발간
제주작가회의, <제주작가> 가을호 발간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9.1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작가회의(회장 김수열) 계간지인 <제주작가> 2017년 가을호(58호)가 나왔다.

 

가을호는 회원들의 시와 시조 작품 20여 편과 단편소설, 엽편소설 3편을 비롯해 제주어콩트, 평론, 서평 등을 실었다.

 

이번호 특집은 ‘작가의 책장’이라는 주제로 창작의 자양분인 작가들의 책장을 소개하는 장을 마련했다. 작가의 책장에 꽂혀있는 책들, 책장과 관련된 에피소드, 작가가 읽은 책 등을 통해 작품에서는 만나지 못하는 작가의 사생활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제주문학과 관련한 비평으로 ‘회통의 근대성’을 상상하는 제주문학의 과제와 4·3항쟁의 소설화 양상, 그리고 4·3소설인 <산유화>의 인물 대립 양상을 살펴본 글들을 실었다.

 

가을호에 담긴 인터뷰는 김세홍 시인이다. 끊임없는 창작습관을 강조하는 김세홍 시인의 순수하면서도 열정적인 삶의 이야기를 김이은 작가의 인터뷰로 실었다.

 

이 밖에 오키나와 작가 메도루만 슌의 <무지개 새> 세 번째 연재를 곽형덕 번역가의 번역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길 따라 떠나는 김광렬의 제주기행’에서는 성산읍의 온평마을과 신산마을을 소개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