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우수상품 박람회도 즐기시고, 기업애로 현장 상담도 받으세요
소상공인 우수상품 박람회도 즐기시고, 기업애로 현장 상담도 받으세요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9.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제주특별자치도청 기업통상지원과 임병종
제주특별자치도청 기업통상지원과 임병종

2017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 우수상품 박람회가 오는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제주시 탑동 해변공연장 일원에서 성황리 개최된다

 

2일동안 개최되는 박람회에는 첫날 9월15일 18:00부터 개막식과 축하공연이 시작되며 설운도, 신현희와 김루트의 인기연예인 공연, 국악연희단 하나아트 전문예술팀의 공연으로 박람회가 시작된다.

 

이번 유관기관 합동 기업애로 상담은 첫날(9.15일) 개막식 공연전 인근에 마련된 상담부스에서 14:00부터 18:00시까지 기업 운영에 관련된 모든 애로사항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며 중소기업은 누구나 상담을 받을수 있다.

 

주요상담 분야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일반적으로 겪고 있는 자금, 판로, 인력, 기술지원, 특허 등 모든 분야에서 기관별 상담 전문가들이 참가해 기업애로 해소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애로 현장상담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도내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매월 실시해오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100여개 기업대상으로 110여건 기업애로 해소를 지원한바 있다. 이러한 기업상담은 애로를 겪는 모든 기업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현장에서 해결되지 못하는 애로사항은 지속관리를 통하여 차후 처리결과를 개별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사소한 애로 일지라도 해당기업에게는 큰 도움으로 다가올수 있어, 기업현장 상담반 운영은 매월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상담과 별도 중앙정부 및 제주도정의 기업지원 시책 자료 배부와 안내도 해주고 있다.

 

향후에도 기업현장으로 달려가 기업의 어려움을 직접듣고, 함께 고민하며 기업들이 경영에 전념할수 있도록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지역 경제의 동맥과도 같은 기업이 잘돼야 곧 우리 자녀들의 미래에 좋은 일터를 마련하는데 기업들이 큰 일익을 담당하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