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서귀포YWCA, 2017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제6강좌 “최근 북한 정세와 한반도 안보”
서귀포YWCA, 2017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제6강좌 “최근 북한 정세와 한반도 안보”
  • 김효주 시민기자
  • 승인 2017.09.06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강인순)는 9월 6일(수) 오후2시 서귀포YWCA회관에서 수강생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제6강좌’를 개최했다.

 

평화토크콘서트로 진행한 6강좌는 “<평화&토크쇼>최근 북한 정세와 한반도 안보”를 주제로 고성준원장(제주통일미래연구원)과 김영수교수(서강대학교)가 함께해 특강과 질의응답으로 진행했다.

 

먼저 김영수교수의 발제에서는 북한 시장에 북한물건으로 10%에서 최근 90%로 채워질 만큼 시장이 변화되고 있음을 전하며, 최근 북한 정세와 변화,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지에 대해 특강이 진행됐다.

 

고성준교수는 “급변하는 북한 정세에 불안요소가 많지만, 그보다도 국민의 단합과 단결을 통해 국력을 보여주는것으로 한반도 안보를 더욱 강화해야한다”고 말했다. 계속되는 질의응답에서 김영수교수는 “평양에 있는 작은 마을 이름까지도 친숙해져야 한다며, 북한을 아는만큼 평화에 가까이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질문으로 강의 시간을 훌쩍 넘어 운영이 되어 이번 주제에 관심이 매우 높음을 확인하고 함께 배우며 전문성을 키워가는 시간이 됐다.

 

평화아카데미는 매월 강좌를 진행해 10월까지 총 7강좌와 평화현장탐방으로 운영되며, 국내 유수의 강사를 초빙해 평화․문화․환경 등 특강을 통해 지역 안에서 평화 전략을 고민하고 시민의식 함양의 기회를 갖게함으로 평화리더로 성장하게 지원하고 있다.

 

본 아카데미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신청은 서귀포YWCA로 방문, 전화, 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762-1400 / 이메일 sgpoywca@hanmail.net / 팩스 762-14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