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국립제주박물관. 2학기 박물관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국립제주박물관. 2학기 박물관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8.3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종만)이 9월 1일부터 제16회 박물관 아카데미 2학기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

 

2학기 박물관 아카데미는 상반기에 이어 ‘해양문화의 보고, 제주 바다’를 주제로 강연 5회와 답사 1회로 구성했다.

 

첫 강연은 ‘고려 삼별초의 대몽항쟁과 서남해 바다’로 잘 알려진 삼별초 연구자인 윤용혁 공주대 명예교수가 진행한다.

 

이어서 제주대학교 윤치부 교수가 제주와 관련된 다양한 표해록을 소개하고 민속과 역사, 해양적 시각에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세 번째 시간은 한성욱 민족문화유산연구원장이 ‘제주 신창리 해저 유물과 교역로’를 강의한다.

 

다음은 한국해양대학교 안미정 교수가 ‘제주해녀와 공생의 바다’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동국대학교 이혜은 교수가 ‘세계 고지도에 나타난 제주’를 주제로 세계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제주의 모습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5차례 강연이 끝난 뒤 ‘한국의 바닷길’을 주제로 도외답사를 운영한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이번 강좌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양문화의 보고 제주바다>를 발행했다. 관련 도서는 박물관 문화상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2학기 수강신청은 9월 1일부터 박물관 누리집, 팩스, 방문,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를 받는다. 접수 기간은 9월 1일부터 13일까지이다. 2학기 교육은 9월 15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국립제주박물관 강당에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누리집(je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