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11 (목)
제주 황칠나무 우수성 알리기 “참 바쁘네”
제주 황칠나무 우수성 알리기 “참 바쁘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8.2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황칠사업단,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이어 ‘제주뮤직페시티벌’서 홍보
제주뮤직페스티벌

 

제주자원식물황칠사업단(단장 송창길)은 제주 약용작물과 황칠나무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무더위 속에서 알림 행사를 잇달아 진행했다.

 

제주황칠사업단은 지난 8월25일부터 26일까지 엘리시안 제주리조트 야외에서 열린 ‘제주뮤직페스티벌 2017’에 참여했다.

 

이는 사업단이 지난 8월17~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던 ‘제16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에 참가해 제주 약용작물와 황칠나무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지 일주일 만에 다시 이어진 행사이다.

 

제주황칠황삼제품

 

‘제주뮤직페스티벌’이 열린 곳에서 제주산 황칠나무를 활용한 제품 전시, 판촉행사, 음식체험(황칠효소차 시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행사엔 제주 약용작물 생산자 단체(황칠나무 등), (유)제주황칠조합, ㈜제주우다와 영어조합법인 제인은 ㈜코시롱하우스와 협조해 제주 약용작물과 황칠나무의 우수성을 알렸다.

 

황칠나무를 활용한 제품으로 황칠잎분말, 황칠진액, 황칠효소마스크팩, 황칠미용비누, 황칠효소, 황칠식초 등을 선뵀다.

 

황칠제품 체험

황칠나무 관련 제품도 구매하고, 제주산 황칠나무를 활용한 음식체험(황칠연차, 황칠청귤효소차, 황칠아몬드파이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제주산 황칠나무를 주원료로 하여 고기능성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제주황칠바이오테크㈜도 2017 신제품‘황진보 시황’을 출시해 판촉과 홍보에 나섰다.

 

‘제주뮤직페스티벌 2017’은 2013년부터 해마다 8월에 열리는 뮤직페스티벌로 제주의 자연, 사람, 음악이 함께하는 제주의 지역축제이다.

 

황진보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