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5:30 (화)
건축 분야 최고 축제 ‘대한민국건축문화제’ 제주 유치 나선다
건축 분야 최고 축제 ‘대한민국건축문화제’ 제주 유치 나선다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08.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명 이상 참여 전국 단위 행사…제주도-제주건축가회 유치 TF 구성

제주특별자치도가 우리나라 건축 분야 최고 축제로 꼽히는 대한민국건축문화제 유치에 나섰다.

 

제주도는 (사)한국건축가협회 제주건축가회(회장 송태문)와 ‘2018 대한민국건축문화제’ 제주 유치를 위한 TF팀을 구성, 지난 25일 첫 회의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건축문화제는 1955년부터 (사)한국건축가협회 주관 대한민국건축대전으로 시작해 2005년 대한민국건축문화제로 명칭이 변경되어 개최되고 있다.

 

2008년부터는 서울과 지방에서 교차(홀수년 서울) 개최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건축분야 축제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주도는 대한민국건축문화제가 1만명 이상 참여하는 전국 단위 행사인 만큼 유치 시 지역의 홍보와 우수 건축 문화의 관광 자원화를 비롯해 경제 활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 “2018 대한민국건축문화제가 제주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제주건축가회에서 공동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제주 유치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2018 대한민국건축문화제 개최지는 다음 달 중순 서울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건축문화제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