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탐나는 IP 창작교실’교육생 모집
‘제5기 탐나는 IP 창작교실’교육생 모집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8.2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는 제주 IP (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 창업존 ‘제5기 탐나는 IP 창작교실’과정에 참여할 20명을 오는 8월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이번 ‘제5기 탐나는 IP 창작교실’ 교육과정은 오는 9월4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월, 화(오후2시~6시) 4주간 총 32시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발명아이디어 창출기법 △국내외 창업트렌드 분석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창작교실에 이어 특허연구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가운데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권리화(특허출원)를 지원하고, 3D설계 비용과 3D프린팅 출력 지원, 지식재산권과 창업전문가 컨설팅지원,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지원하고, 제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해 운영하는 제주 IP창업존은 도내 예비창업자들의 우수 아이디어 창출과 권리화,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창업인큐베이터 공간이다.

 

IP창업존은 운영체계는 △ 1단계, 아이디어 발상부터 지식재산 기초교육, 창업계획서 작성 등이 진행되는 IP 창작교실 과정 △ 2단계, 전문가 상담을 통해 아이디어 고도화 및 권리화, 지식재산권 심화교육,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IP 특허연구실 과정 △ 3단계, 교육수료생들의 창업연계 및 지식재산권 출원, 시제품 제작을 위한 3D프린팅 설계까지 단계별 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 발굴·양성하고, 사업화까지 연계하는 프로세스이다.

 

이번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jejucci.korcham.net)와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jeju)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다. 방문이나 이메일 접수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