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92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 한근태 대표 특강
제92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 한근태 대표 특강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8.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25일 제주칼호텔서 ‘누가 미래를 지배하는가’ 주제 강연
한근태 한스컨설팅 대표

‘제92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이 오는 8월25일 오전 7시 제주칼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한근태 한스컨설팅 대표를 초청, ‘누가 미래를 지배하는가 -생존과 성장 방법, 고수가 되라’ 를 주제로 리더십을 발전시키는 방법을 제언할 예정이다.

 

한 대표는“현재 우리는 관리는 과잉이고, 리더십은 부족한 시대에 살고 있다”며“리더십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런 리더십을 높이기 위해선 자신의 리더십 수준을 알고 리더십 정의를 명확히 알아야 한다고 한 대표는 강조한다.

 

리더십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한 대표는 ‘자강불식 후덕재물(自彊不息 厚德載物)’, ‘방향설정 능력’, ‘채용의 중요성’, 상황이 변할 때 내게 일어나는 변화를 살피고, 피드백을 주고받아 좋은 리더로 발전할 것을 주문한다.

 

이 포럼은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제주농협․제주은행․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후원한다.

 

한 대표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핀란드 헬싱키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 미국 애크런대학에서 고분자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리더십센터 소장과 서울과학대학종합대학원 교수를 지냈다. SK, CJ그룹, 삼성 인원을 대상으로 1000시간 이상 코칭했다. 현재는 한스컨설팅 대표로 재임하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 SERICEO의 북리뷰와 교보문고 북멘토, 동아비즈니스리뷰의 북리뷰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