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직업체험학교에서 제2의 인생 도전하세요”
“직업체험학교에서 제2의 인생 도전하세요”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7.08.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중장년층 전직 위한 ‘1일 직업체험학교’ 개최
 

중장년층의 전직을 대비한 직업체험의 자리가 마련된다.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강수영)이 중장년 퇴직예정자와 구직자의 전직을 돕기 위한 ‘1일 직업체험학교’를 개최한다.

 

1일 직업체험학교는 퇴직과 전직에 두려움을 느끼는 중장년층에게 직업 정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해 구직자들이 자신감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참여형 전직교육이다.

 

센터는 오는 9월 ‘보드게임놀이 강사’를 시작으로 드론 전문가, 사회적 기업가, 목공예 전문가, 바리스타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체험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직업체험학교의 첫 번째 교육인 ‘보드게임놀이 강사’ 과정은 오는 9월 2일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열린다.

 

조혜영(플레이식스 대표) 강사를 초빙해 보드게임놀이 강사라는 직업의 이해와 활동‧실습으로 이루어지며 보드게임 놀이강사에 관심이 있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가 참여 대상이다.

 

보드게임놀이강사는 교육용 보드게임을 가지고 아동·청소년들의 창의력, 논리력, 사고력, 흥미 등을 이끌어 내고 또한 교과학습과 연계를 통해 체계적이고 협조적으로 사회성을 훈련하도록 돕는 지도교사이다.

 

실제로 초등학교 및 방과후 교실에서 보드게임지도사를 채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문화센터, 평생학습원 등의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어 중장년층에게 적합한 직업으로 추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 퇴직예정자 또는 구직자는 오는 8월 30일까지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064-710-4501)로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위한 생애경력설계 서비스부터 퇴직예정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 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김진숙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