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0:53 (목)
병상 할아버지께 바친 고진영의 ‘두 번의 눈물’
병상 할아버지께 바친 고진영의 ‘두 번의 눈물’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8.1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먹이는 고진영. 사진=연합뉴스 제공]

높이 1950m 제주 한라산 백록담 정상을 150m 앞둔 쉼터. 운이 좋아야 볼 수 있는 제주 시내가 한 눈에 들어오는 장관이 펼쳐졌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반기 시작을 앞두고 한라산에 오른 고진영(22)은 그 광경을 보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눈물이 흘렸다.

“가파른 마지막 정상을 앞두고 한 숨을 돌리는데 구름이 나와 같은 높이에 있더라. 운 좋게 날씨가 좋아 제주 시내가 한 눈에 보였다. 그 순간 눈물이 조금 났다. 상반기 힘들어서 그랬는지, 풍경이 예뻐서 그랬는지 나도 모르겠다.”

고진영은 그 짧은 순간 인생의 무상함을 느꼈다고. ‘이렇게 큰 세계에 내가 혼자 앉아 있는데, 내가 지금 죽으면 누가 날 알까. 사람은 정말 이름을 알려야 되겠구나. 이렇게 아등바등 사는 게 힘들구나.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야겠구나.’

고진영은 13일 막을 내린 제주 오라컨트리클럽에서 열린 KLPGA 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를 일주일 앞두고 제주도에 먼저 왔다. 투어 데뷔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가족여행을 떠난 것. 그동안 앞만 보고 달렸기 때문에 여유가 없었지만, 올해 힘겨운 시간을 보내며 ‘힐링’을 위한 장소로 정한 곳이다.

고진영은 올 시즌 국내 무대를 평정할 후보로 꼽혔다. 지난해 3승과 대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시즌을 보낸 고진영에 대한 올 시즌 기대는 ‘대세’ 박성현(24)의 미국 진출로 더 커졌다. 하지만 상반기 11개 대회에 출전해 톱10에 6차례 드는 등 꾸준히 성적을 냈지만, 우승은 없었다. 고진영도 상반기 내내 마음고생이 심했다. 한라산에 올랐을 때 흘린 고진영의 눈물은 그동안의 힘겨운 시간을 대변하는 듯 했다.

한라산의 기운이 고진영에게 우승의 행운을 선물한 걸까. 고진영은 하반기 첫 대회에서 시즌 첫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2라운드에서는 8개 홀 연속 버디로 KLPGA 투어 최다 연속 버디 타이기록을 세우는 등 짜릿한 역전 우승으로 투어 통산 8승을 채웠다.

고진영은 이번 우승과 함께 그동안의 마음고생도 털어냈다. 그는 “내 스윙을 믿고 편안하게 플레이를 했다. 언제든 버디를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했다”며 달라진 마음가짐도 전했다.

그리고 고진영은 또 한 번 눈물을 보였다. 투병 중인 할아버지께 바치는 우승 눈물이었다. 고진영은 “내가 큰손녀라서 할아버지께서 유독 예뻐하셨다. 통산 7승을 했을 때까지만 해도 기억을 하시는 게 괜찮으셨는데, 올해 초에는 나도 기억을 못하시더라”며 울먹이더니, “그런데 골프 채널을 보시는데, 언뜻 큰손녀가 골프 하는 걸 알고 있으신 듯 했다. 손녀가 나온다고 틀어놓고 보고 계시는 거였다”고 참았던 눈물을 왈칵 쏟았다.

이번 대회에서 두 번의 눈물로 다시 일어선 고진영은 하반기 가장 강력한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올해 김지현(26), 이정은(21), 김해림(28)으로 이어지는 3강 체제를 흔들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존재다. 고진영은 “지금까지 굉장히 힘들 게 공을 쳤던 것 같다”며 “몸통 스윙 변화를 통해 이젠 공격적으로 스윙을 할 수 있게 됐다. 통산 9승으로 가겠다”고 다짐했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