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절물자연휴양림, 여름 최고 산림 피서지로 각광
절물자연휴양림, 여름 최고 산림 피서지로 각광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8.0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절물자연휴양림이 여름철을 맞아 입장객이 하루 평균 2500명 이상 찾아 여름 휴가철 최고 산림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사진)

 

 

 이용객들은 시원한 삼나무 숲 평상에 누워 피톤치드를 마시며 산림욕을 즐기거나 장생의 숲길, 절물오름 등 숲길 트레킹 뒤 약수터에 들려 시원한 물을 마시고 족욕소에서 발을 담가 땀을 식히고 있다.

 

올들어 7월말까지 절물자연휴양림을 찾은 이용객은 44만4000여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만1000 명 보다 10.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엔 높은 온도와 강하게 내리쬐는 햇빛으로 몸과 마음이 지치게 된다. 이를 풀기 위해선 숲길을 걷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는 나무와 식물이 해충이나 곰팡이로부터 스스로 지키기 위해 만들어 발산하는 휘발성 물질인 피톤치드가 봄부터 늘기 시작해 초여름에 방출량이 최대치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톤치드가 왕성한 숲은 한여름에도 혈압과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춰주며, 긴장 이완, 심폐·장기능 강화, 불면증·두통을 없애주는 등 다양한 효능으로 치유 효과는 대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