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5호 태풍 '노루' 6일 서귀포 남동쪽 해상 접근한다
제5호 태풍 '노루' 6일 서귀포 남동쪽 해상 접근한다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8.0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호 태풍 '노루' 의 3일 오전 9시 기준 예상 이동 예보 ⓒ국가태풍센터

제5호 태풍 '노루'(NORU)가 주말인 6일 제주 서귀포 남동쪽 해상에 근접할 것으로 예보됐다.


국가태풍센터는 3일 오전 10시 태풍 진로 예보를 발표하고 오는 6일 오전 9시 기준 서귀포 남남동쪽 약 37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할 것이라고 예보했다.


만약 태풍 '노루'가 예상 경로 그대로 이동한다면 서귀포를 포함한 제주를 그대로 관통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태풍 '노루'의 위치는 3일 오전 9시 기준 일본 오키나와 동쪽 약 730km 부근 해상에서 이동속도 15km/h로 북상하고 있다.


태풍센터에 따르면  크기가 소형이던 태풍이 오는 5일 오전 9시 중형급으로 성장해 일본 오키나와 북북동쪽 약 360km 부근 해상에서 서귀포 남남동쪽 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태풍의 이동경로 소식에 따라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3일 태풍에 대비하기 위한 대응태세를 취한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해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사전예찰 강화 및 도로 침수 지역의 사전 조치 등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재난본부 관계자는 "주택 배수로 정비 및 강풍에 날아갈 위험이 있는 옥외광고물, 축사, 비닐하우스, 양식시설 고정 등 안전조치가 필요하다"라며 태풍 피해 자제를 위한 사전대비를 당부하기도 했다.

3일 오전 11시45분 현재 태풍 노루 위성사진. /사진=국가태풍센터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