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제주 지역문제 해결할 아이디어 내면 창업비용 지원
제주 지역문제 해결할 아이디어 내면 창업비용 지원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8.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7 제주 클낭 챌린지’ 프로젝트 가동
 

제주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나름의 아이디어를 제공하면 1500만원 상당의 창업비용을 지원해주는 아이디어 공모 프로젝트 '2017 제주 클낭 챌린지'가 본격 막을 올린다.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는 공식 플랫폼(www.keulnang.org)에 접속한 뒤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콘테스트를 거쳐 특허 및 창업지원 8개 팀을 선정한다.

 

아이디어 공모는 오는 8월 18일까지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교통, 쓰레기, 취업난, 노인복지, 경제성장, 교육, 삶의 질, 부동산 등 제주 사회가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어떤 종류의 아이디어라도 상관없다. 사회문제 해결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과 연결시킬 수 있다면 더더욱 좋다.

 

8월 22일부터 9월 1일까지는 심사를 통해 등록된 아이디어 중 공공성과 현실성을 고루 갖춘 8팀을 선정하는 오픈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방문자들은 오픈 콘테스트에 올라온 아이디어에 댓글을 통해 등록된 아이디어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여럿이 함께 아이디어를 완성해가는 위키 방식의 열린 과정이다.

 

이후 9월에는 이 아이디어의 현실화 방안을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함께 모색하는 솔루션 워크숍 및 캠프를 통해 최종 지원 3팀을 선발하게 된다. 이 최종 과정을 통과한 3개팀은 1500만원 상당의 창업지원비용과 이후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아쉽게 통과하지 못한 5개팀에게도 지적재산권(특허) 등록비용이 지원된다.

 

한편 오는 8일 오후 3시 클낭 챌린지 프로젝트의 아이디어 공모 및 진행절차를 알리는 설명회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몬딱가공소(제주시 중앙로 165, 1층)에서 열린다. 문의는 ☎ 064)724-0165.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