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3:47 (금)
JDC-서울대 국제대학원 국제화 업무 협력 MOU
JDC-서울대 국제대학원 국제화 업무 협력 MOU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07.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와 서울대 국제대학원 관계자들이 18일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와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원장 박철희)는 18일 제주다운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해 필수적인 국제화 관련 업무역량 강화와 투자유치를 위한 국내외 네트워크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JDC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 국제대학원 가진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협력과 지원을 받을 계획이다.

 

또 국제화 업무 추진을 위한 인력 양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 및 정책자문 등도 서울대 국제대학원과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운영위원회를 조직해 4차 산업혁명의 소프트 파워가 중시되는 사회에 맞춰 각종 협력 사업을 매년 정기적으로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광희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의 글로벌 역량을 JDC가 실무에 적극 활용하여, 제주형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촉진시키기 위한 투자유치 및 신규사업 추진에 전문성을 크게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