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JDC, 발전방향 모색 위한 제2차 정책전략자문위원회 개최
JDC, 발전방향 모색 위한 제2차 정책전략자문위원회 개최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7.1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JDC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제2차 정책전략자문위원회를 1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한우덕 중앙일보 중국연구소 소장, 강기춘 제주연구원장, 양영철 제주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등이 참석해 미래 신사업 발굴, 국제화 촉진, 일자리 창출 등 지속가능한 ‘제주형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특히 위원들은 국제자유도시 조성에 대한 지역 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해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청정제주’를 우선 가치로 한 미래성장동력산업 발굴을 통해 제주발전에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JDC의 새로운 역할을 주문했다.


한편 이광희 JDC 이사장은 “제주 고유의 청정환경을 더욱 강화하면서  지역균형발전과 도민소득향상에 필요한 새로운 사업 발굴 및 선진기술기업 유치 등이 매우 필요한 시점” 이라며 “이번 정책전략자문위원회를 통해 가치창출 중심의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 개발을 강화한 제주도다운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