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버클리대·디즈니월드로 가는 JDC 글로벌 해외인턴십
미국 버클리대·디즈니월드로 가는 JDC 글로벌 해외인턴십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7.1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JDC 글로벌 해외인턴십 발대식 … 연수생 20명 참가
 

제11회 JDC 글로벌 해외인턴십 발대식이 13일 제주대학교에서 열렸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지원으로 제주대에서 주관하는 ‘JDC 글로벌 해외 인턴십’은 제주 지역 대학생들에게 외국어 연수와 기업 실무 경험을 제공, 국제자유도시를 선도할 미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2007년부터 올해까지 11년째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모두 157명의 연수생이 배출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미국 서부 샌프란시스코 인턴십 연수생 10명과 미국 동부 올랜도 월트디즈니월드 인턴십 연수생 10명 등 20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샌프란시스코 인턴십의 경우 세계 IT의 중심인 미국 샌프란시스코 명문대학 UC Berkeley(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서 어학 및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IT 스타트업, 공공기관 및 현지 기업 등에서 인턴십을 통해 선진 기업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학업성적과 외국어 구사능력평가, 면접 심사 및 디즈니월드 인사담당자 인터뷰 등 4단계에 걸쳐 선발심사를 통과한 디즈니월드 인턴십 연수생은 지난 6월 22일부터 2주간 하루 4시간씩 총 40시간 집중적인 어학교육을 받고 이달 17일 우선 출국한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이번 JDC 미국 해외인턴십을 통해 전세계에서 모인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외국어 능력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안목을 키워 한 단계 더 성장해서 돌아오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광희 JDC 이사장은 “제주지역 대학생 해외 인턴십을 통해 제주의 청년들이 더 큰 세계를 경험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