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지식재산권 무료변리상담 받으세요"
"지식재산권 무료변리상담 받으세요"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7.07.0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식재산센터, 13일 제주상공회의소에서 무료변리상담 진행
사진은 지난 6월 15일 진행된 한국지식재산보호원 양지순 변리사의 무료상담. ⓒ제주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권에 대한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무료변리상담 서비스가 오는 13일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지원하고 제주지식재산센터가 실시하는 ‘무료변리상담’은 매월 한국지식재산보호원 소속 변리사를 초청해 전문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 비용 부담 등으로 지식재산권 창출·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무료상담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상담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 강경화 변리사를 초청해 7월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상공회의소 1층 상담실에서 진행된다.

 

상담시간 조정을 위해 사전 전화예약을 받고 있으며, 방문상담이 어려운 경우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제주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를 위해 보다 높은 질의 상담을 지원해, 향후 기업들의 지식재산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변리상담 서비스는 6월까지 총 16건의 상담을 지원했고, 주요상담내용은 특허 8건, 상표 4건, 디자인 4건 등으로 특허 관련 상담이 많은 비중을 차지해 기술에 대한 컨설팅을 통한 사업화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진숙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