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지지부진한 해상풍력사업 지구 지정, “해법은?”
지지부진한 해상풍력사업 지구 지정, “해법은?”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7.03 14: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 제주해상풍력 정책 토론회 5일 개최

지속 가능한 제주해상풍력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5일 오후 3시 제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현우범)이 마련한 이날 토론회는 ‘제주 해상풍력발전단지 지구 지정 방향성 모색’이라는 주제로 주제발표와 지정토론이 이어진다.

 

주제발표는 우선 고상호 도 경제통상산업국장이 ‘제주특별자치도 해상풍력발전 현황과 방향’을 주제로 발표하며, 김동주 (사)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연구기획위원의 ‘제주특별자치도 풍력발전단지 지구 지정의 의미와 한계’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또 김태윤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김태윤 연구위원이 ‘해상풍력발전단지 입지 선정에 따른 전략환경평가 방안’에 대한 발표를 통해 환경 전문가의 시각에서 바라본 해상풍력발전단지 입지에 대한 문제와 대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허창옥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지정토론의 토론자로는 오정배 (사)한국풍력에너지학회 부회장, 성진기 한국에너지기술평구원 팀장, 해양생태 전문가 정석근 제주대 교수, 김태익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대정해상풍력발전 정정구 실장, 황현진 핫핑크돌핀스 대표 등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한편 제주도는 카본프리아일랜드 2030 계획에 따라 신재생 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자립을 위해 대규모 육상 및 해상풍력발전단지 건설을 계획하고 있지만 대정과 한동‧평대 해상풍력, 월령 육상풍력발전단지 등이 사회적 수용성 문제로 지구 지정 절차가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꿈꾸는자 2017-07-05 18:08:25
조선업체가 해상풍력발전플랜트에 납품 할 것이 무엇 입니까? 제발 품목을 알려 주세여!
타워는 단조사에서 공급 합니다.
해양토목회사 로비 합니까?
고정식 해상풍력에 내진 설계는요?
지진 걱정해서 내진설계가 되어 있는 원전 반대하면서 내진설계 1도 도 되어 있지 않는
고정식 해상풍력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 하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