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배우 박소담 단편 특집’ 상영회 …제주영상위원회 기획 상영,
‘배우 박소담 단편 특집’ 상영회 …제주영상위원회 기획 상영,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6.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리」「더도 말고 덜도 말고」「블루 먼데이의 여자」 등 3편
박소담

 

“배우 박소담이 나오는 단편영화 3편을 제주에서 보고 감독들도 만나보자”

 

제주영상위원회에서 오는 6월30일 저녁 7시 영화문화예술센터(메가박스 제주점 7관)에서 배우 박소담의 신인시절을 볼 수 있는 단편영화 특집 상영회를 연다.

 

영화 상영 뒤 이상학 감독, 임오정 감독과의 대화(GV) 시간이 마련돼 작품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고, 질의응답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을 이어가려 한다.

 

 

이번 상영회는 최근 「검은 사제들」로 화제가 된 배우 박소담의 우수 단편작품을 모은 특집이다. 서울, 부산 등 제주까지 7개 도시, 10여 곳에서 상영된다.

 

상영작은 「고리」,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블루 먼데이의 여자」 등 세편이다.

 

고리

 

「고리」는 징역을 살다 나온 철우는 승려가 되기 위해 노력하지만, 속세의 끈을 놓지 못하던 어느 날, 미영이 자살했다는 연락을 받고 도시로 돌아와 미영의 죽음에 대해 탐문하며 벌어지는 악연과 인과응보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이상학 감독이 연출했다. 2014년 상록수다문화국제단편영화 연출상과 최우수상(경기도지사상)을 받았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더도 말고 덜도 말고」는 수능시험을 얼마 남기지 않고 찾아온 추석 연휴, 열아홉 살 권오윤은 도둑맞은 물건을 찾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빈 독서실을 뒤지기로 한다는 수험생들의 짧은 일상 속 성장통을 다루고 있다.

 

이 영화는 임오정 감독 연출로 2014년 제15회 대구단편영화제 우수상을 받은 작품이다.

 

블루먼데이

 

이상덕 감독이 연출한 「블루 먼데이의 여자」는 주인공 석표의 단골 바(bar), 블루 먼데이에서 만나게 되는 한 여인에게 관심을 가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작품이다.

 

2016년 제42회 서울독립영화제에 특별 초청됐다.

 

영화는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관람은 영화문화예술센터 홈페이지( www.jejumovie.kr)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전화(☏064-735-0626로 참가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박소담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