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제주학비연대회의 총파업선포, 교육여건 보장하라
제주학비연대회의 총파업선포, 교육여건 보장하라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6.2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학비연대회의가 22일 오전 11시 제주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파업을 선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파업찬반투표 실시 결과를 발표하며 오는 7월 7일 총파업을 예고했다. 이들은 "학교비정규직 차별을 없애기 위한 근속수당과 제주도교육청만 유독 안하고 있는 급식보조원 월급제, 교육부 처우개선안 소급적용에 대해 전향적인 안을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오는 6월 말부터 7월초까지 교육청과의 집중교섭기간을 만들고 기간동안 제주도교육청과의 해결협상을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더불어 이들은 기간 동아 교육청이 조합원들이 납득할 만한 안을 내놓지 않는다면 7월 7일 총파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주학비연대회의는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16일까지 전 조합원 파업 찬반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조합원 1222명 중 977명이 투표해 881명이 파업에 찬성해 찬성률 90%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정작 공공부문 비정규직 양산의 주범인 가장 큰 책임을 가져야할 교육부와 교육청은 뒷짐만 진 채 기다리라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다른 시도교육청은 모두 하고 있는데 제주도교육청만 안하고 있는 두가지가 있다"라며 "급식보조원 월급제와 교육부 처우개선안 소급적용이 바로 그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노동강도가 높은 급식실에서 일하는 노동자를 시급제로 급여를 지급하는 교육청이 어디있는가"라고 반문하며 처우개선안 소급적용에 대해서도 "이는 다른 시도교육청에서는 교섭사항도 아니지만 유독 제주도교육청만 쟁점사항이 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