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아트토이·캐릭터 공모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아트토이·캐릭터 공모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7.06.2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1일까지 접수...대상은 3천만원 상당 시제품 제작 지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가 제주 관련 콘텐츠 개발로 지역기업의 고부가가치화 실현을 위한 ‘2017년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을 연다.

 

공모는 크게 세 분야로 △아트토이 부문의 자유 주제 △캐릭터 부문의 제주 주제 △캐릭터 부문의 기업 주제로 공모한다.

 

캐릭터 부문의 제주 주제는 ‘제주와 해녀’, ‘제주와 메밀’, ‘제주와 오름’, ‘제주와 녹차’ 네 가지 분야로, 기업 주제는 ‘제주 감태’와 ‘숙면’으로, 총 6개의 주제로 공모한다.

 

각 주제별로 대상 1팀을 선정하며, 아트토이 자유 주제 대상은 상금 500만원, 나머지 주제별 대상은 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상금과는 별도로 시제품 제작 지원도 이루어지는데, 제주 주제 대상은 최대 3천만원, 아트토이와 기업 주제 대상은 최대 2천만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본선 진출작은 8월 1일 선정 개별 통보하며, 대상작 선정은 8월 24~25일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가 주최하고,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KGC라이프앤진, 그레이포인트, 가나아트갤러리, 아트벤처스가 주관한다.

 

전정환 센터장 “제주와 관련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연계해 지역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아트토이&캐릭터공모전이 벌써 3년이 되었다”면서 “올해도 본 공모전을 통해 우수 아트토이 작가와 캐릭터가 새롭게 발굴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아트토이와 캐릭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제주이노베이션허브(jccei.kr)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공모기간은 7월 21일까지다.

 

문의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스마트관광 TF팀(☎ 064-710-1902).

 

<김진숙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