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KOTRA 해외무역관 ‘제주기업의 현지 지사화’ 추진
KOTRA 해외무역관 ‘제주기업의 현지 지사화’ 추진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4.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유망 품목에 대한 해외시장 정보취득 용이

중소기업의 수출이 유망한 품목에 대한 해외시장 정보취득 어려움 등의 애로사항이 해결될 전망이다.

제주도는 수출시장 다변화, 품목 다양화, 틈새시장 개척 등 지역별 특성에 맞는 수출 마케팅을 위해 KOTRA 해외무역관을 제주기업의 현지 지사로 활용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앞으로 해외에 연락사무소가 없어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은 KOTRA 무역관을 해외지사로 지정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KOTRA 무역관에서는 시장정보수집, 바이어발굴, 상담대행 등 현지의 관계관이 1년 동안 전담 지원하며 대량생산과 공급이 지속적으로 가능한 가공식품, 수공예품, 주류 등 지역의 특산품으로 소요경비의 50%를 지원하게 된다.

이와는 별도로 국제박람회참가 품목, 틈새시장 개척이 필요한 소량 다 품목에 대해 관심바이어 기초상담 등과 시장성 조사 등을 KOTRA 해외무역관에 별도로 시장조사를 위탁해 추진한다.

한편 제주도는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상시 전문 컨설팅 체계를 구축해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유망 품목을 발굴하고 이에 대한 주요 타깃시장을 설정해 시장조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